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이제는 공유기를 보유 하고 있고 그리고 직접 와이파이 구성까지 각 가정마다 혹은 상점 마다 구성하고 있다.

물론 간단한 보안 체계는 서비스 자체적으로 지원 되고 있긴 하지만 유.무선 공유기는 상당히 많은 보안적인 헛점 요소를 지니고 있는 만큼

상세한 공유기 관리자 설정을 통하여 네트워크 보안을 이룩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우선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을 크게 몇가지로 나눠 보도록 하자.

1. 안전한 DNS 직접 설정 (바로가기)

패킷의 정보가 흐르는 DNS는 보안성이 매우 중요하다.
제공자나 혹은 제3기관, 제3자 혹은 DNS를 해킹한 해커에 의하여 패킷의 정보가 그대로 노출 될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파밍 해킹이 이 DNS변조를 통해 이루어 진다.

주기적으로 DNS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공유기 무선(wifi) 보안성 강화

상당히 중요한 설정이다.

무선 와이파이를 설정하게 되면 주위의 해커가 그 경로를 통해서 공유기의 admin에 접속 할 수 있으며 'mac 접속 제어'를 통하여 다른 외부기기가 wifi에 접속 하지 못하도록 방어 대책을 구상해야 할 뿐만이 아니라 무선 보안 방식 또한 반드시 'WPA/WPA2 PSK' 로써 구축 해야 마땅하다.

이를 통해 당신이 설정한 와이파이에 주위에 있는 해커가 무선네트워크로 침투 하는 것이 어려워 진다.

3. ADMIN 접속 제어 설정

사실 첨단해킹 기술 중에는 사용자의 라우팅 접속을 통한 외부 네트워크에서 접속이 공유기의 admin으로 가능할수 있다.

이를 방어하기 위해서는 외부 원격 접속 해제와 더불어 admin 접근 제어 설정을 해서 설정을 점유받은 pc만 어드민 접속을 가능하겠금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iptime공유기가 이 설정을 지원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점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