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를 활용하게 되면 오픈소스와 레파시토리로 인하여 프로그래밍과 정말 가까워 진다.

그렇기에 자바 및 파이썬 그리고 c 언어 까지 컴파일 및 실행이 무척이나 빠르다.

또 그러므로 BASH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이에 대한 과정을 2차 프로그래밍 하여 소스 패키지로써 재배포가 가능한 것이다.

하지만 물론 기초적으로 처음 설치한 리눅스에 java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지는 미지수 이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java가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 터미널을 열고서 java를 실행해 본다.

    $ java

다음과 같은 설명문이 나오면 java가 설치 되어 있음을 확인한 것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화면은 oracle-java 가 아닌 openjdk 이다.

본 필자도 마찬가지고 인터넷 에서의 기초 전문가들도 대부분 openjdk 보다는 oracle-java를 설치 하기를 권고 하고 있다.

그렇다면 설치되어 있는 java 클라이언트가 openjdk 인지 아니면 oracle-java 인지 확인이 필요할 것이다.

    ## java 클라이언트의 특성과 버전을 확인한다.

    $ java -version

    ## 만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openjdk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다.

    openjdk version "9-internal"
    OpenJDK Runtime Environment (build 9-internal+0-2016-04-14-195246.buildd.src)
    OpenJDK 64-Bit Server VM (build 9-internal+0-2016-04-14-195246.buildd.src, mixed mode)

    ## 만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oracle-java 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다.

    java version "9-ea"
    Java(TM) SE Runtime Environment (build 9-ea+126)
    Java HotSpot(TM) 64-Bit Server VM (build 9-ea+126, mixed mode)
 

만약 openjdk가 설치되어 있다면 oracle-java로 클라이언트를 바꾸어 보자.
이는 다른 운영체제 처럼 굳이 Oracle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 없이 '레파시토리'를 등록하여 자유롭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openjdk를 삭제하고 레파시토리를 등록한 다음 설치 아카이브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oracle-java9을 설치 하도록 하자.


 

 user@user~$

sudo apt-get purge openjdk*   
sudo apt-add-repository ppa:webupd8team/java   
sudo apt update   
sudo apt install oracle-java9-installer   
java -version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체크시 자동으로 본 사이트에 대한 자원 활용(채굴) 지원이 이루어 지고 '복사 버튼' 이 활성화 됩니다.


   
   

다음 페이지 - 리눅스 우분투 터미널에서 본격적으로 java를 컴파일 및 실행하기 (예제 파일 포함) 바로가기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별 다른 절차 없이 바로 위의 한 번의 체크 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깐 채굴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