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피드 구독 시스템은 다시금 인터넷 소프트웨어링 패러다임으로 서서히 떠오르고 있다.

그런데 실례로 RSS구독 시스톔을 직접적으로 활용 하고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

아마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포털에서 제공 하는 '구독' 버튼은 대부분 인 넷 서비스로써 포털 서비스에 로그인 해야만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써 사실 진정한 RSS 구독 이라고 할 수는 없다.

특히 예를 들어 유튜브 같은 경우의 '구독' 버튼은 대표적인 인넷 구독으로 링크적인 개념으로 로그인 해야만 그 채널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구조 이다. 

하지만 구글은 이미 딥마이드닝 기술력을 유튜브에 도입했기에 굳이 로그인과 구독이 없어도 한 번 본 채널은 유튜브 메인 화면에 자동으로 구독 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모든것 들은 RSS 피드를 직접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채널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보다는 못하다. 

그렇다면 리눅스에서는 어떠한 rss리드 소프트웨어가 있을까?

본 필자는 ' Quite RSS ' 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바 이다.

물론 그에 필적하는 liferea 소프트웨어가 있지만 그 보다는 Quite RSS가 UI면에서도 업데이트 표시 및 브라우징면 그리고 한글 지원에서도 가장 뛰어나다.

 
설치는 기본 우분투 레파시토리에 있음으로 간단히 설치해 보도록 하자.

 user@user~$

sudo apt-get install quiterss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체크시 자동으로 본 사이트에 대한 자원 활용(채굴) 지원이 이루어 지고 '복사 버튼' 이 활성화 됩니다.



RSS등록은 rss주속를 복사하여 간단히 소프트웨어에 등록 할 수 있다. 

그럼 간단히 테스트 삼아 본 블로그페이지를 등록해 보도록 하자.



주소를 복사하고 quiterss 소프트웨어서 '+'버튼을 눌러 주소를 등록해 보도록 하자. 
(혹은 RSS버튼을 누를때마다 브라우저에서 소프트웨 자동 실행을 설정 할수 있다. 실행 경로는 -'/usr/bin/quiterss')

위와 같이 '새 피드 만들기' 라는 창이 나타난다.
서버인증은 필요 없이 '다음'을 입력 하면 자동으로 rss은 설정 된다.

설정은 'F8'키를 누르면 바로 진입 할 수 있으며 갱신 시간 이나 트레이 아이콘을 활욜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트레이 아이콘은 구독 채널의 새로운 포스팅 정보와 개수 등을 표기 할 수 있으며 

유튜브도 피드 등록이 가능한데 유튜브 같은 경우는 rss주소를 따로 제공하지 않으니 그냥 해당 채널 주소를 등록하면 된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별 다른 절차 없이 바로 위의 한 번의 체크 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깐 채굴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