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보이는 간략히 메모를 기록할수 있는 심플 하고도 스마트한 프론트 엔드 소프트웨어 이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에도 '톰드로이드'가 존재 하지만 pc버전과는 동기화율이 떨어진다.

'TOMBOY'의의 효율적인 면은 바탕화면에 굳이 정신없이 포스트잇을 뿌리는 방식이 아닌 쪽지함이 있어 그 안에 리스트 처럼 저장이 가능하다.

또 한가지 뛰어난 점은 글을 강조적으로 그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 할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html 파일로 해당 쪽지로 내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동기화는...

동기화는 단도직입적으로 'dropbox' 동기화 폴더를 활용 하여 '로컬 폴더 동기화'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webdav등을 지원히지만 webdav 동기화 서비스를 활용 하려면 추가적인 패키지들이 필요한데 이들을 전부 찾아 설치 하기에는 조금 까다로운 면이 있다.
분만 아니라 webdav-드롭박스 및 구글드라이브 서비스 연동은 느린 만큼 왠만하면 이 방식은 비추한다.

유저 스스로가 webdav 서버를 직접 구축하지 않는 이상은 원할한 동기화를 체험하기가 매우 어렵다.  

결국 dropbox 를 활용한 로컬 폴더 동기화가 가장 빠르고 간편하다.



리눅스 우분투에 dropbox를 설치하는 방법 [바로가기]

하지만 물론 안드로이드 버전인 톰드로이드에서는 Dropbox를 경유한 데스크탑과의 톰보이와는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
(혹시라도 할 줄 아시는 분은 댓글로 꼭 답을 부탁 드립니다. ㅠㅠ)

리눅스 우분투를 기준으로 tomboy를 설치하는 것은 간단하다.


 user@user~$

 sudo apt-get install tomboy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체크시 자동으로 본 사이트에 대한 자원 활용(채굴) 지원이 이루어 지고 '복사 버튼' 이 활성화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별 다른 절차 없이 바로 위의 한 번의 체크 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깐 채굴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