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제목에서 글을 '작은 생각' 이라고 스스로 치부한 이유는 이 문제(위안부 문제)가 일개 개인이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을 증거 하고 있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이 아니라 일본인들도 마찬가지 이다.


가장 먼저 우리는 한가지 의구심을 가져봐야 할 사항이 있는데...

"과연 돈으로 '역사적 사실' 이나 폭력에 대한 증거가 사라지는 것인가?"

하는 문제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생각 외로 필자의 주위 사람들 중에서도 위안부 문제를 더 이상 거론해서는 안된다고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심지어 위안부 문제의 운동 단체에는 일본 현지인들도 있고 필자는 이들도 직접 대면 한 적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그러한 문제가 계속되서 언급돼고 있고 21세기가 넘는 현 시대에서도 계속 거론 되고 있는지를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어쩌면... 그것은

     "사건에 대한 보상이 핵심이 아니라 역사적 사실에 대한 증거를 양 국의 국민들에게 계속 인식시켜 잘못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막는데에 그 핵심이 있을 지도 모른다."


필자는 역사를 되새기지 않으면 잘못은 반드시 다시 되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지금 일본의 사회적 상황은 어떠한가? 

그리고 지금 일본의 교육적 역사 인식에 대한 현황은 어떠한가?

또 지금 우리의 학생들에 대한 역사 교육은 어떠하고 어른들은 어떻게 말하는가? 

위안부 할머니들과 운동가들이 끊임없이 역사 인식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재기 시키는 이유에는 반드시 그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단언컨데,

일본인들은 후손들에게 부끄러운 위안부 문제가 진정으로 거론되지 않길 원한다면...

그것은 외교나 돈으로 해결 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후손들과 학생들에게 제국주의 사상적 자랑을 주입함이 아닌

     일본인들 스스로써 역사적 사실을 인식하고 그것에 대한 끊임 없는 교육으로 인해 미래의 일본인들이 잘못을 되풀이 되지 않는 올바른 시대주의적 교육을 해나간다면

위안부 거론 문제는 자연 스럽게 줄어들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 문제의 핵심은 '일본인들 스스로의 역사에 대한 올바른 교육'에 있을지도 모른다.

" 그것이 현재 소녀상의 존재 이유 이다. "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별 다른 절차 없이 바로 위의 한 번의 체크 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깐 채굴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