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마치 인공지능이 새롭게 거론되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쇼핑몰에서 고객에게 맞는 물품을 추천 해주는  AI 맞춤형 쇼핑은 오늘 내일이 아닌 오래전 부터 존재 했던 마케팅 형태 이다.

한데 이런 인터넷 기반의 지능형 추천 마케팅을 앞으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홍보하고 활용할 계획으로 보인다.

뿐만아니라 어쩌면 외부 적인 독립형 애플리케이션이나 개별적임을 표방한 전문적인 ai쇼핑이 등장 할지도 모른다.

물론 그러한 또다른 시대적 흐름의 출현을 막을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가 여기서 말 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공평성' 이다.

직관적으로 정확하게 말하자면 바로 '광고'와 '지능형 추천'을 개별화 하여야 옳다고 말하고 싶은 것이다.

만일 광고 기반만 '지능형 추천'을 사용 한다면 그것은 상업상 부패가 일어나는 것이나 마찬가지 일 것이며 홍보 비용을 많이 지출 하는 회사만이 이득을 취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런 상업성 부패는 결국에는 소비자들의 피해로 이루어 질 것이다. 왜냐하면 상업성 부패는 본질적으로  유망기업의 나태를 가져올 뿐만이 아니라 다른 동종의 기업들이 도태되어 소비자의 선텍의 권리를 박탈할 수 있을 것이며 그로 인해 유망기업은 그것을 역이용 하여 가격을 대폭 상향 조정 할지도 모른다.

그렇게되면 최악의 경우 그러한 영향에 의하여 물가의 대폭적인 상승에 대한 영향과 그로인한 화폐가치 추락도 겸하여 경제적이 재난이 닥칠수도 있고 또 그러한 흐름은 지금 일어나고 있는지도 모른다.

끝으로 본 필자는 그것을 방지하기 위한 즉 기업들의 상품에 대한 '지능형 추천'에 대한 공평성을 맞추기 위해서라도 관련 법안이 만들어 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별 다른 절차 없이 한 번의 클릭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시 동안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