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위태롭다.

미국이 미국 답지 않을때는 경제 대공황이라는 절망의 위기를 겪고 있었고 또 그 보다 더 오래전 미국이 미국 답지 않을때에 남북전쟁을 겪었다.

하지만 비로소 미국 다워졌을때 남북전쟁(게티스버그)도 끝났고 미국은 재통합 할 수 있었다.

자, 그렇다면 여기서 필자가 말하는 '미국이 미국 다울때'는 무엇을 뜻하는가?

'미국' 이라는 말은 우리나라가 만들어낸 국가 이름이고 '미국'의 진짜 이름은 'United States' of America 이다.

그렇다. 미국의 진짜 이름은 '합중국', 유나이티드 스테이츠다.

우리가 항상 즐겨 말하는 '미국' 은 마치 단독, 단일민족 국가인것 마냥 중요한 '합중국 이라는 사실을 망각하게 만드는 어쩌면 잘못된 말 인지도 모른다.


미국은 전세계를 대표하는 다인종 국가이며 다민족 국가이다. 

그렇기에 내부에서 단일민족문화를 경계하고 주의 하는 것은 매우 당연지사 라고 할수 있다.


그렇기에 미국이 백인들만의 국가가 아니며 특정 민족이 국가를 좌지우지 하게 되는 것은 미국이 미국 답지 못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트럼프 대통령은 지구의 중대한 문제인 국제기후대책 문제에서 뒷걸음 치려는 움직임 까지 보이고 있다. 

미합중국 으로써 가장 솔선수범하게 앞서 나가도 모자른 형국에 말이다.

미국은 국제인들이 이룬 국가로써 국제 사회를 관철하고 선도 할 수 있는 United States 라는 이름 값을 져버리지 말기를 바란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