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은 많은 정치인들의 공통 공약 중 하나이다.

하지만 정작 현재 대한민국에 일자리가 부족한 이유는 실질적으로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 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정말 우리나라에 일자리가 부족한 것일까? 

혹은 여느 음모론자들 말 처럼 외국인들이 상당부분 일자리를 차지 했기 때문일까?

하지만 외국인들이 차지 하고 있는 직장은 대부분 일반적으로 구직자들이 기피 하는 업종인 경우가 대다수 이다.

본 필자는 단도직입적으로 혹은 개인적으로 대한민국에 일자리가 부족한 절대적인 이유는 일자리가 부족해서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성향과 다른 엉뚱한 직장에 지원하거나 그 사람이 있을 자리에 이미 딴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필연적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직장을 짧게 다니는 형태가 무수히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평생 직장' 이라는 키워드는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진정으로 무엇일까?

필자는 그 이유가 본질적으로 교육에서 부터 문제가 있다고 보고 있으며 

근본적으로 현재의 교육이 과거에 얶메어 있어 개인에게 맞는 지향적 교육이 아닌 무차별적인 집단 교육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자리 이야기 하는데 뜬금 없이 교육 얘기를 왜 하냐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는데 과연 일자리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될까?



이런식으로면 천년이 지나도 문제를 해결 하지 못할 것이다.

국민들이 자신이 누구 인지를 알고 어떤 것을 즐거워 하며 잘 할수 있는지를 아는 것이야 말로 일자리 문제의 해결의 근본 이라고 생각한다.




있어야 할 자리에 있어야 할 사람이 있는 것 그것이 일자리 문제의 해결의 핵심이다.

즉 결과적으로 일자리 문제를 해결 하려면 근본적인 교육 문제 부터 들여다 봐야 한다.

교육때 부터 그 사람이 누구인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교육하는 맞춤 교육이 진정한 '미래 교육'이며 그로인해 그 사람이 있어야 할 자리를 찾아 있게 되는 것, 그것이 일자리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다.

국가나 기관이나 기업 차원에서 하는 일자리 창출 방안은 

단지 기획일 뿐이다.

기획은 그 순간 뿐 결국에는 막대한 비용과 책임 그리고 대가나 부작용이 따르기 마련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점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