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dit는 간편하면서도 빠르고 다양한 플러그인을 결합 할수 있는 강력한 심플 에디터 프론트엔드 소프트웨어 이다.

필자도 다양한 에디터를 사용하고 또 보유하고 있지만 결국 바로 찾게 되는 것은 다름 아닌 지에디트 이다.

지에디트는 빠르면서도 거의 완벽할 수준의 Source color print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bash 스크립트 같은 경우도 기존의 많은 유닉스 프로그램의 표시 사항도 기본적으로 컬러 표시를 제공한다.

그리고 그 외에도 플러그인을 따로 설치 해야지만 활용할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 그것은 '내장 터미널, 파일관리자 탑재, 특수 기호, 컬러 코드 기입, 스니펫(탭), 자동완성'  기능 등이다.

이러한 기능들은 만약 우분투 리눅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일일이 깃허브나 소스포지를 통해서 소스를 찾아 설치할 필요 없이 apt 레파시토리를 통해서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먼저 지에디트 그리고 지에디트-플러그인도 설치 하도록 하자.



 user@user~$

sudo apt-get install gedit gedit-plugins


플러그인들이 설치 되었다면 이제 지에디트를 실행하여 편집 > 기본설정 > 플러그인 탭으로 이동하여 설치된 플러그인들을 체크 하면 된다.
한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전부 다 표시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우선 GDP관련과 '자이트가이트스 제공'은 체크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용상 버벅 거리는 부분이 있음)

다음은 스니펫을 구성하는 것은 간단하다. 플러그인을 설치한 상태에서  ' 도구 > Manage Snitppet ' 으로 들아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각 목록 마다 편집하거나 
또 스니펫을 저장 하거나 불러 올수 있다. 

스니펫 관리자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 



지에디트의 스니펫 관리도구는 불러올때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지 지에디트를 관리자권한 실행으로 즉 'sudo gedit' 로 실행 한다음 불러 와야 하는 방법이며 
또 하나는 스니펫 파일들을 파일시스템에 직접 복사 하는 방법이 있는데

지에디트 스니펫은 '~/.config/gedit/snippets' (사용자 추가 스니펫) or '/usr/share/gedit/plugins/snippets' (기본 스니펫)으로 존재 한다.

이곳 중 한 곳에 스니펫 파일들을 복사하면 된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별 다른 절차 없이 바로 위의 한 번의 체크 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깐 채굴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