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리메이크 영화 '공각 기동대'는 영화의 영상미는 씬 하나 하나 놓칠 세가 없을 만큼 아름답다고 도 할수 있을 만큼 경이로운 cg 를 자랑한다.

영상미에 대해서 또 한가지 그 성격을 언급 하자면 매우 신선? 하기도 느껴진다. 필자가 굳이 신선하다는 표현을 쓴 이유는 기존의 공각기동대 애니메이션판을 거의 판박이로 리메이크 하였는 데에도 그 실사판의 표현이 원작 애니메이션과 다르게 희한하게도 매우 신선하게 느껴진다.

제작 의도는 애니메이션판을 그대로 판박지만 원작의 의도를 제대로 살려 보자는 취지임에 틀림없어 보인다.

하지만 한가지 유추하게 되는 제작 의도에 대한 궁금중 하나는 바로 그것이다.

"그런데 왜 하필 지금 시점인가?"

작년 가장 화제의 선두에 섰던 구글사의 인공지능 '알파고'와 국내 프로바둑기사 이세돌과의 세기의 대결에 대해서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사건 이후 인공지능의 발당 가능성에 대해서 전세계 대중들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이 상당히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 

다시말해 원작 '공각 기동대'의 스토리가 현실에서도 일어날수 있는 일임이 한 층 더 다가선 것임에 틀림 없어진 것이다.

그것이 어쩌면 '공각 기동대'가 영화로 현 시점에서 재탄생 하게된 이유 인지도 모른다.

현재 대중들은 앞으로 일어날 미래 즉 인공지능 봇이 우리 생활속에 더욱 가까워 지는 현실과 '공각기동대'에서 볼 수 있는 '의체'라는 것이 현실로 다가올 날이 머지 않았다는 점을 심사숙고 하고 고뇌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무려 20년이 넘기 전부터 미래를 예측한 원작 '공각기동대'는 아직도 도래 하지 않은 그러한 시대를 예측하고 또 그 부작용과 대응방안을 고려 하여 스토리를 구축 했다는 것에 놀라지 않을수가 없다.

우리는 그러한 시대 속으로 진입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그로인해 발생하는 원작에서 제기하는 문제점들을 마주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것이다.


감상평점

그래픽 : 4.8 ★★★★

스토리 : 4.5 ★★★★

재미 : 3.8 ★★★

감동 : 4.0 ★★★★

음악 : 4.0 ★★★★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점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