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IT계에 화두되고 있는 문제는 인텔 cpu의 흐름을 제어하는 펌웨어인 ME(Management engine)에 심각한 보안 취약점일 발견되어 구글이 나서서 해당 문제를 해결 하겠다고 칼자루를 쥐게 되었다.

그러나 먼저 왜 하필 구글이냐라는 문제를 따지기 전에 과연 그 문제를 잘 해결하고 어떻게 오픈소스 기반으로 잘 배포 될수 있는가 하는 문제를 유심히 들여다 봐야 할 것이다.

그래서 요즈음 pc유저들은 인텔 보다는 amd의 신형 아키텍쳐 cpu인 ryzen을 사용한다고 대놓고 말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어쩌면 현재 이러한 상황이 인텔의 절대 절명의 순간 일지도 모른다.

인텔은 현재까지 자신들의 월등한 나노 공정 기술을 자랑해 왔다. 

하지만 제어면에서 아케텍쳐 개선 및 연구 개발에 있어서 항상 AMD에게 선두 자리를 빼앗긴 것은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인텔빠들은 나노공정 어쩌구 떠들어 대면서 인텔을 추종해 온지 벌써 amd가 64비트를 선두 개발 이후 십 몇년째에 접어드는 중이다.

물론 운영체제나 특정 소프트웨어에 대한 아키텍쳐 지원 면에서는 AMD보다 인텔이 훨씬 앞서가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것은 먼저 상호간 이익과 관여 되어 있기 때문이다. 

마치 타사의 게임기들이 자신들만의 바이너리 아키텍쳐를 가지고 쓰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이젠 임베디드 업계 에서는 ARM을 포함한 다양한 저사양급 아키텍쳐들이 등장했고 인텔 또한 지지 않기 위해 여러 모바일 기반과 새로운 임베디드 제품군을 놓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AMD는 CPU 프로세어와 GPU가 결합되어 있는 제품군인 APU라는 강력한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뿐만 아니라 그것을 임베디드용이나 모바일 용으로 소형화 함과 동시에 가성비를 더한다면 인텔은 상당히 고단해 질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별 다른 절차 없이 위의 한 번의 클릭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시 동안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