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인 'Pig Finance' 는 일명 '토큰'으로 불리운다.

 

'코인'과 '토큰'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코인'은 독자적인 메인넷 체인을 구축한 개념이며 '토큰'의 개념은 예를 들어 ERC-20(Ethereum Request for Comment) 과 같은 서브체인으로 이루어진 화폐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Pig Finance' 는 ERC-20 네트워크가 아닌 BSC (Binance Smart Chain) 네트워크를 채택하고 있다.

 

우선 본 필자가 수많은 토큰들 중에서 'Pig Finance' 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이유는 'Pig Finance'가 먼저 다른 '동물 이슈 코인'들과는 비젼이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말하고 싶기 때문이며 수학적으로도 'Pig Finance'는 현재로써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GATE.IO 거래소 (2021.05.25)

위의 간단히 GATE.IO 거래소의 캡쳐본만 봐도 'Pig Finance' 는 캡쳐된 저가 화폐들 중에서도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에 반면 아직 가격이 상당히 저평가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해당 토큰이 유저들에게 높이 평가 받고 있는 이유는 과제를 충실히 잘 이어 나가고 있다는 데에 있다.

 

 

'Pig Finance' 공식 사이트의 로드맵

 

무엇 보다도 본 필자가 말하고 싶은 것은 단순히 'Pig Finance' 가 다양성의 기능을 내제한 BSC 토큰으로써만 만족하는 것이 아닌 자체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일명 'Blckhole algorithm'(블랙홀 알고리즘) 이라는 것을 새로운 개념의 기능성 알고리즘을 채택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이 구축한 블랙홀 알고리즘은 그리 복잡한 개념은 아니다.

 

화폐의 가치 본질인 '개수(many)'를 실시간 적으로 유동성 조절을 통해서 화폐의 가치 상향을 끊임없이 꾀하고자 하는 원리이다.

 

지금까지 ico든 토큰이 되었든 가상화폐 발행인들은 화폐가치를 위하여 일시적으로 수동적으로 발행수를 조정해 왔다면 이 토큰은 그것을 가치상향을 위해 자동화 하겠다는 이야기 이며 개발자들은 이런 구현은 최초의 구현으로써 자부하고 있다.

 

그 밖에 이들이 추구하고 있는 남다른 신념들을 살펴 보자면

견고 함

유동성은 PancakeSwap에 고정되어 있으며 계약 소유권은 소각 주소로 이전

공정한 출시

PIG 공급의 100 %는 유동성으로 시드, 이는 사전 판매 및 팀 구성원에게 할당되지 않음을 의미

안전한 자동 재배

모든 거래의 2 %가 보유자에게 분배

100 % 탈 중앙화

PIG 토큰은 소유권이 소각되고 출시가 유동성으로 완전히 시드 되었기 때문에 자원 봉사자가 주도하고 관리

지속적으로 가격 하한선 상승

모든 거래의 3 %가 PancakeSwap PIG / BNB 풀의 유동성으로 고정되어 가격 하한선이 계속 상승

안전

어떤 지갑도 토큰 공급량의 1 % 이상을 보유하지 않으며 어떤 거래도 5 조 토큰 이상을 포함 할 수 없음

 

 

어떻게 'Pig Finance' 를 구입할수 있는가?

 

물론 gate.io 와 같은 해외 대형 거래소에서 간편하게 보유 목적으로 구입 할 수 있으나 공식 홈페이지(https://pigtoken.finance) 를 통해 지갑을 다운로드 받고  BNB나 BSC 스왑을 통하여 구할수 있다.

 

끝으로

 

지금까지 설명한 바와 같이 'Pig Finance' 는 상당한 유망주로써 자산을 증가 시켜 줄지도 모르겠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앞날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장담할수는 없다.

 

그렇지만 수많은 혼란속 토큰들 중 가장 기술적으로 또는 수학적으로 유력한 토큰을 이렇게 소개해 보고자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