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가상화폐'와 '주식'은 같은가?

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확실히 둘 은 틀리다.

주식은 잉여이익을 바탕으로 한 배당주 '증권'을 말하며 '가상화폐'는 말 그대로 실제 상호간 거래가 가능한 '대안화폐' 이다.

주식은 그 자체로 직렬적 거래수단이 될 수 없지만 '가상화폐'는 직렬적 거레 수단이 된다.

즉 둘은 성질이 전혀 다른 매개체 이며 같은 것이 있다면 변동성이 있는 가상적 소유물 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둘은 기초적인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그래프가 있다고 하여 '주식'을 기점으로 하여 '가상화폐'를 바라보고 점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 이다.

왜냐하면 '주식'과 달리 '가상화폐'는 실제 통화적 가치에 비례한 진정적인 가치추산이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가상화폐'에 대한 진정적인 가치추산을 하려면 먼저 발행량과 블록체인의 높이, 기술적 난이도와 hash알고리즘에 대한 기술적인 능력 그리고 채굴에 걸리는 시간, 기초장비에 대한 가격 등 상당히 여러가지 요소들을 조합해야 하는데 아직 그러한 답은 완전히 획일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가상화폐가 거품이 있다." 라고 콕 찝어서도 얘기하지 못하고 두루뭉실하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한 말은 확실히 '1+1=창문' 이라고 말하은 것과 흡사하다.

왜 그런말을 하냐면 본인들은 참여를 안하기 때문이고 잃을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럴듯 하게 아무 말이나 막 던지는 것이다.

한데 더욱 중요한 것은 그러한 '창문'과 같은 말을 여러 사람들이 말을 해버리면 그것이 정설이 되버리고 만다.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 

거짓말을 여러 사람들이 계속 말하면 그것이 진실인 것 마냥 옷을 입고 사람들을 공황과 두려움에 빠트리고 수많은 피해자들을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 이다.

즉 오히려 그렇게 되면 가상화폐 가치는 갑작스럽게 폭락하고 정말로 약자가 새우등 터지는 도박장과 같은 흐름이 되고 말며 현 시장이 그런 상황에 치닫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언제쯤이면 이전의 상.하락폭이 안정된 '어닝 시장'을 되찾을수 있을 것이가?

'가상화폐'는 가치의 최대 상한선이 있고 그 가치를 서서히 우여곡절 끝에 찾아가는 것이야 말로 올바른 현황이다.

부디 확실히 모르면서 어설프고 우려심적 말을 함부로 하여 피해자들을 만들지 않도록 우리 모두 다같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별 다른 절차 없이 위의 한 번의 클릭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시 동안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