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국제 가상통화 시장의 가치주도를 하던 대한민국의 가상화폐 시장이 박살이 났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가상통화 화폐들은 아직 가치가 한참 획일화 되지 못한 채 곤두박질 치고 있다.

왜 그럴까?

결론은 단 하나다. 

"국내 가상 통화 거래 시장이 국제적인 힘을 잃었기 때문이다."

즉, 모든 가상화폐는 실질적으로 국경없는 사회와 자유로운 거래의 이상향을 그 실질적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전세계인들이 참여해야 그 빛을 발한다.

그러나 정부의 외국인 거래 금지 정책으로 인하여 출금 허가만 있던 외국인들은 마지막 '설거지'를 하고 1월 보름 전 후로 하여 대한민국의 가상통화 시장을 빠져 나간 것이다. 

그리고 그 이후로 대한민국 가상화폐 시장엔 회복과 호재는 오지 않고 있다.

애시당초 '한국 프리미엄'은 한국 기준점으로 국제인들이 만들어놓은 가상통화 가치 였고 한국인들이 스스로 만들어 놓은 '김치 프리미엄'이 아니라는 것이다.

즉 외국인 국내 거래소 사용을 완전히 허가하고 전세계 사람들이 국내 거래소에 참여해야 이전의 가치를 회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정부가 가상화폐의 외국인 거래를 규제하는 그 결정적인 이유는 '환치기' 이다.

즉 암호화폐를 알 수 없는 타지에서 거래소에 대량 입금 받고 매도 하여 한국 원화로 인출 하는 행위를 말한다.

하지만 그와 같은 문제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다.

바로 암호화폐 거래소 입금시에도 세금을 기반으로 한 수수료를 발생 시키는 것이 바로 그 핵심 이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환치기'는 성립 되지 아니한다.

이렇게 쉬운 문제를 나두고도 자동차 사고가 난다고 자동차를 전부 없애자는 식의 발상이 현재 대한민국 정책의 현주소 이다.

물론 암호화폐 입금 수수료는 출금 수수료보다 더 싸야 마땅할 것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별 다른 절차 없이 위의 한 번의 클릭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시 동안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