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트코인의 현재 시장 가치는 으로 0.002달러 정도 이다.

한데, 시장 가치가 보여주고 있는 현재 가치는 단순히 현재가치에 불과 하다.

그렇다면 만약 바이트 코인이 국내에 정식 상장되고 시장의 버프를 비트코인의 상승폭과 동일하게 받게되면 미래에 얼마의 시장 가치를 가지게 될 것인가? 에 대한 중대한 물음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래서 현재 국내 비상장 코인이 상장되면 얼마의 가치를 갖게 될 것인가에 대한 코인의 절대가치를 구할 계산식이 필요하다.

그렇게 하여 본 필자는 여러 연구와 고민 끝에 결국 간단한 계산식을 구할 수가 있었고 그 결과 바이트코인의 잠재력이 이론상으로 상당한 가치가 붙을수 있음을 인정 할수 밖에 없게 되었다.

바로 '시장의 현재 가치(True Market Price)'와 '현재 world 채굴량(Hash power)' 그리고 '난이도(Dificulty)'를 이용한 계산으로 풀어내는 방식이다.

물론 필자가 찾은 방정식이 꼭 '절대가치'를 찾는 정확한 방법은 아닐수 있다. 

하지만 최대한 그 근사치에 다달을수 있다고 판단하는 바 이다.


즉 본 필자가 고안한 코인의 절대가치를 구하는 방정식은 이러하다.


식은 간단하다. 현재의 시장가치(p)에 현재의 hash power (h)을 나누고 거기에 난이도를 곱하는 방식이다.

위와 같은 식이 나올수 있는 근거는 매우 단순하다.

물론 위와 같은 계산식은 근거치를 추정해 보는 것에 불과하지 완벽하게 추론하는 계산식은 아니다.

먼저 절대시장법칙의 원칙에 따라 '수요 대비 생산'의 계산을 그 첫번재 계산의 방식에 두며 그 결과 값에 난수를 극복하기 위하여 현재의 채굴 난이도를 곱한다. 그 이유는 난이도의 증가에 따라 가치에 대한 지연 비례를 계산의 방식에 포함하기 위해서 이며 또 난수를 극복하기 위함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별 다른 절차 없이 한 번의 클릭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시 동안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