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안타깝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투기성 가상화폐 투자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가상화폐 시장에 실제 어떤 성질의 돈이 들어가냐 그것은 모든 투자자들이 반드시 고민 해봐야 하는 매우 중요한 과제 인지도 모른다.

왜냐... 항상 본 필자가 얘기 하지만 가치 추산은 정확히 하는 것은 불가능 하지만 모든 코인의 상한선은 정해져 있고 '가상화폐 투자'란 그 가치규모를 찾아가는 것이라고, 하지만 한방성, 투기성 투자 자본이 들어가면 그러한 흐름이 무색해져 버린다.

결국 조금이라도 손실이 발생할 기미가 보이면 투기성 자본이기 때문에 순식간에 일괄매도가 발생해버리기 때문이다.

결국 투기성 자본이 들어 갔었던 코인은 허리가 구부러 지듯 상당한 브레이킹(가치 급격 저하)이 발생한다.
 
그렇기에 정부는 무조건 철폐만 외칠것이 아니라 가상화폐에 대한 국민들의 투자를 투기성이 아닌 올바른 소액 투자로 이끄는 정책이나 캠페인을 했어야 맞았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결국 투자자들은 의견을 모아 "가상화폐에 대한 올바른 투자 기법"에 대한 캠페인을 만들어야 할 판국인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여기서 본 필자가 말하는 "투기성 투자 자본" 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자기실질자본 대비 투자자본이 아닌 대출이나 남의 돈, 주택자금 혹은 일괄자기투자자본을 의미한다.

흔히 쉽게 말해서 "다 꼴아 밖는 것" 을 의미한다.

그러한 투기 자본은 조금 이라도 하향 기세를 보이게 되면 본전 이라도 보전 해야 한다는 강한 심리 때문에 바로 팔아버리는 즉 짧은 시간 내에 대규모 매도세가 이루어 지는 결과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즉 결과적으로 가상화폐 시장에 어떠한 자본이 있느냐가 매우 중요한 것이다.

그리고 만약 시장에 건전한 자본(자기자본 대비 소액 자본)이 상정 된다면 심리에 따른 극매도는 현저히 줄어 들게 되며 실제 상한 가치를 찾아 정상적인 물결을 보여줄 것이다.

그렇기에 '가상화폐 투자'는 자기자본 하에 영향력을 끼치지 않을 정도만 하는 것이 전체 시장의 안전성을 위해서라도 또 불특정 타인을 위하는 일이기도 할 것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별 다른 절차 없이 한 번의 클릭만으로  기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본 블로그에 아주 잠시 동안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