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가 가져야 할 본질적인 자격과 요소는 무엇인가?


바로 '무결성' 이다.


현재 까지 인류 역사상 완벽한 무결성을 가진 화폐는 존재 하지 않았으며 위조지폐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는 사회적 경찰 시스템 만으로 막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 온 것이 사실이다.


그 뿐만이 아니라 기존의 화폐는 신용 본위제에 그 기반적 가치를 두고 있기 때문에 만일 국가적으로 전체 가계적으로나 부채에 불안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기존의 화폐가치는 추락하게 된다.


하지만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의 가치는 순순히 기술적 DB의 대공유적 무결성 기술과 동시에 거래력에 의하여 그 가치가 결정 및 유지가 되기 때문에 기초 사회경제가 부패한다고 해서 가치가 폭락하지 않는다.


단, 가상화폐의 가치가 붕괴 되는 원인은 그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는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들의 거짓된 비하와 무지한 자들의 불신과 불신으로 인한 규제와 가상화폐 거래를 더럽고 악한 곳에 사용하는 자들 때문이다.


현재 가상화폐 거래는 범죄에 혹은 음지에서 이루어 지는 경우가 상당하다.


그러한 이유는 블록체인의 본질적 가치를 모르고 모든 모든 경찰수사가 거래 기반이 아닌 범죄자들에 대한 소통 혹은 감시를 기반으로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또 사실상 모든 메신져가 감청이 가능 하다는 사실을 실질적으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의 거래의 추적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무지함 때문에 벌이지는 일이다.

국제경찰과 국내경찰기관 또한 블록체인 거래 정보 흐름에 대한 추적능력을 이미 갖추었으며 이 기술은 오픈소스로써도 활용할수 있는 상태이다.


그렇기에 일부 사람들 중에는 가상화폐가 범죄에 쓰일수 있기 때문에 가치가 형성된다는 착각과 무지함 또한 발생한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의 본질적 가치는 익명성이 아닌 '무결성'과 '순수성' 그 자체이다.


그것 만으로도 진정한 화폐의 탄생이며 그것 만으로도 본질적 가치를 물질적 가치 평준으로 하여금 그 가치를 매기는 것이 가능하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Loading Captcha...
If it doesn't load, please disable Adblock!

별 다른 절차 없이 위의 체크 만으로도  본 블로그에 아주 잠시 동안 채굴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