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비트렉스가 뉴욕주가 허가하는 비트 라이선스를 획득하지 못한 것으로 들어나 가상화폐 시장이 현재 어수선 합니다.

물론 그 의미는 미국이 가상화폐를 전면 부정하는 데에 그 의미를 둔 것은 결코 아니라고 판단 합니다.

뉴욕주가 비트렉스에게 라이선스를 발급하지 않은 이유는 각종 준수 위반등 여러가지 때문 이라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뉴스 를 통한 자세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런 소식과 함께 가상화폐 시장은 잠시 침체 하락기에 들어갔고 그 여파의 영향인지 아닌지는 확실히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비트렉스가 운영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 이른다고 할 지라도 그다지 절망할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 하는 이유는 거래시장에서 가격이 오르는 절대적인 원인이 거래량이 전반대비 증가 하기 때문 입니다.


즉 그 말은 비트렉스에서 사람들이 탈출을 위해 매도 할 때는 하락세가 상당히 이루어 지겠고 그 여파는 모든 거래소에 미치겠지만 다시 해당 자본이 다른 거래소들에 이동해 각 거래소 거래량이 평균대비 증가 할 경우 가격은 상당한 폭 으로 등반 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 합니다.

결정적으로 각 거래소의 평균거래량이 증가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지금 상당히 많은 거래소들이 생겼고 또 생겼고 앞으로도 생기겠지만 그것은 결국 좋은 현상은 결코 아닙니다. 

그것은 전세계 거래인들의 거래량이 분산 된다는 이야기 이며 오히려 그것이야 말로 전체적인 가격 하락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해 강한 규제에 의해서 거래소가 파행될때는 일시적인 충격여파로 가격이 붕괴 될수 있겠지만 그 이후 거래량이 다시 각 거래소에 분산 배분되어 다시금 가격상승 현상으로 이어 진다는 얘기 입니다.


정리를 해 보자면 이렇습니다.

규제로 인한 거래소 파행 → 일시적인 가격 하락 → 거래량 각 거래소에 재분배됨 → 전체 거래소 평균 거래량 증가 → 가격의 대폭 상승 

어쩌면 이 이야기는 무서운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거래소가 많은 것이 절대 좋은 것이 아니며 가상화폐 실제 가격이 진정한 빛을 보려면 전세계에 거래소는 단 하나만 있는 것이 오히려 낫다는 이야기가 성립 되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전세계 가상화폐 시장 생태계는 어떻게 변화 할지 지켜 봐야 할 일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꼭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에 부족한 점이 있거나 틀린 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 꼭 댓글로 알려 주시 감사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 BTC 지원 :


리플 - XRP 지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