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도 말했다시피 가상화폐를 비하 저평가 하는 발언은 무지에서 비롯된다.


필자도 예전에는 가상화폐를 강하게 비판 했었고 하지만 그것은 결국 무지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심히 깨달았다.


그리고 이제 BTC지수는 국내 통화인 KRW, 국제통화인 USD 등 각나라의 화폐들의 가치를 평준하는 새로운 기준이 되어 있는 형국이고 가상화폐의 흐름을 분석하면 놀랍게도 경제적 지수와 실존 화폐가치, 등을 더 깊이 깨닫게 하고 평가하는데 있어서 깊은 가르침을 주고 있다.

현재 경제학자들은 경제지수를 분석하는데에 있어 가상화폐지수 또한 포함하고 있다. 

그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본 필자는 가상화폐를 하면서 오히려 세상에서 가장 효과적인 비지니스는 '상업' 이라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평준 이상의 실질 가치를 저가에 매수해서 가치적 고가에 파는 행위야 말로 인류의 가치를 영석 시키고 보전시킨 인류 최대의 기초 발명품이다.

이것은 가상화페를 하면서 더욱더 깨닫게 된다.

정말 배우는 것이 많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한데 해보지도 뛰어 들어 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이것의 본연적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고 저평가하고 스캠이라고 왈가불거 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생각보다 많은 거래자들이 두려움에 손절 치고 가치가 하락 하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가상화페 가격은 본질적으로 'X'(미지수) 이다.

다시말해 예상실질가치를 구하는 공식이 없는 이상 마켓에 제시된 가격이 꼭 정답이 아니라는 얘기이다.

가상화폐도 사실 부동산학과 상당히 비슷한 면모가 많다. 

동산이 국토내에 그 수량이 한정되어 있듯이 가상화폐도 그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며 대체제의 값이 오르면 자기 소유의 값도 오르게 되는 즉 Btc의 값이 오르면 대체제인 다른 가상화폐의 가격도 평준 상승하게 되어있다.

그러나 물론 그것은 대부분의 알트코인의 가치 평가를 Btc로 평가 하기 때문일 거라고 하겠지만 Btc는 실질적인 비교지표 일뿐 실질적으로는 각 암호화폐 끼리는 전부 대체제이다.

하지만 한가지 정말 안타까운 것은 부동산은 잘 잡혀 있는 시장지표에 의해서 가격이 하락은 매우 드물며 상승이 많다.

그러나 가상화페는 지지세가 유지 되기가 매우 힘들며 하락이 빗발친다.

그 이유 중 가장 큰 하나는 많은 매수자들이 자신이 보유한 가상화페 가치를 두려움에 방어하지 못하기 때문인 이유가 가장 클 것이다.

하지만 언젠가 가상화폐 시장도 부동산 시장처럼 본질적인 탄력을 가지게 될 수 있을 것이며 불안한 경제금융 시장에 가상화폐는 안전한 비축통화로써 큰 자리매김을 하게 될 것임이 분명하다. 





+ Recent posts